29일 식자재 유통 업계 1위 기업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유치원이 본격적으로 개원한 지난 1월과 비교했을 때보다 브랜드 식자재의 공급량은 약 30% 증가했다. 새롭게 식자재 공급계약을 맺은 유치원도 20여곳 이상 늘어났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대형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위주로 브랜드 식자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친환경 식자재나 유기농 식자재는 물론 안전성을 확보한 식자재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식자재 공급 업체들은 키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상품군도 고급화 다양화하는 추세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7년 키즈 전용 식자재 브랜드인 '아이누리'를 시장에 선보인 후 매년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산지의 신선함을 자체적으로 한번 더 검수해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상태로 공급하고 있다"며 "내 아이의 건강을 책임 진다는 사명감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누구 보다 건강 먹거리 유통을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