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B급 서부극' 영상, 유튜브 650만뷰 화제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2020.07.28 14:36
글자크기

제일기획 "삼성증권 차별화된 전문성 강조"

삼성증권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 '내일을 향해 사라'/사진=제일기획삼성증권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 '내일을 향해 사라'/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최근 제작한 삼성증권의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 '내일을 향해 사라'편이 유튜브 조회수 65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영상은 황야를 배경으로 '내일을 향해 사라'는 메시지로 시작하며 서부극 장르의 멋을 살렸다. 해외주식 투자자 대부분이 나스닥 등 미국 주식에 관심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미국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서부극을 배경으로 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기 위한 전략으로 B급 감성의 언어유희를 접목한 점도 눈에 띈다. 백발백중 적중하는 총은 삼성증권을 연상시키는'삼성증-건(Gun)'으로, 총잡이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부족의 이름은 '정보 부족'으로 이름 붙였다. 또 밤마다 부족민들을 혼란에 빠트리는 말(馬)들은 '거짓말, 아무말, 틀린말, 딴말'로 명명해 재미를 더했다.

이 말들을 제압하기 위해'삼성증-건'에서 발사된 탄환에는 '글로벌 TOP 네트워크', '해외 전담 애널리스트', '전문가 투자상담' 등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부각 시켰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기존에 어렵고 낯설게 인식된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삼성증권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