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2008 SUV’는 지난 2013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120만대 이상 판매된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2015년 국내 출시 당시도 일주일만에 사전계약 10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올 뉴 푸조 2008 SUV' 외관. /사진제공=푸조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브랜드 CEO. /사진제공=푸조
외관 디자인의 변화도 주목된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DRL), 삼각형 모양의 측면 캐릭터 라인과 크롬 몰딩 장식, 휠하우스 주변 무광 검정 패널 등이 눈에 띈다. 후면부도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Full LED 3D 리어램프를 적용했다.
내부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최신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특히 뉴 푸조 208부터 적용된 '3D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다양한 주행 정보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운전자의 반응속도를 0.5초 앞당기는 효과가 있다. 또한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동급 최고 수준의 'ADAS(첨단운전자 보조시스템)'도 적용됐다.
'올 뉴 푸조 2008 SUV' 내부. /사진제공=푸조
전기 버전은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237km(WLTP 기준 31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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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알뤼르 3248만원, GT라인 3545만원이며 전동화 버전의 경우 알뤼르 4590만원, GT라인 48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보조금 지원시 수입 전기차 중 유일하게 300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한불모터스는 '올 뉴 푸조 2008 SUV'의 연간 판매량 목표를 2000대로 잡고 있다. 이와 함께 향후 국내 출시하는 모든 모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까지 늘린다는 방침도 세웠다.
동근태 한불모터스 영업총괄 상무는 "'올 뉴 푸조 2008 SUV'를 필두로 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이 국내 수입 콤팩트 SUV 시장은 물론, 전기차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