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삼성SDS "한국형 뉴딜 중 D·N·A 생태계 강화에 기회"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20.07.24 14:14
글자크기
[컨콜]삼성SDS "한국형 뉴딜 중 D·N·A 생태계 강화에 기회"


임수현 삼성에스디에스 (151,500원 ▼500 -0.33%)(SDS) 전략기획담당 부사장은 24일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한국판 뉴딜에 관심을 갖고 분석하고 있다"며 "특히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생태계 강화 관점에서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임 부사장은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사업을 집중해서 보고 있고 클라우드 데이터 관련 설계·구축·운영 사업과 K-사이버 보안체계 사업 등에 역량을 잘 접목할 수 있을 것"이라며 "AI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분야라고 본다"고 말했다.



임 부사장은 "한국형 뉴딜 중 디지털 뉴딜은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과도 부합한다"며 "AI(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사이버 시큐리티(보안) 등 핵심 기술과 삼성 계열사의 많은 사례를 바탕으로 기술을 활용해 접목할 기회로 보고 있다"고 부연했다.

다만 임 부사장은 "디지털 뉴딜 공공사업과 관련 (어떤 사업을 할지) 아직 구체적인 사업을 특정하지는 못했다"며 "여러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 부사장은 회사의 향후 AI 사업 계획 방향에 대해서는 "앞으로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처럼 독자적인 AI 시스템 역량을 확보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독형 AI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사무 업무화를 자동화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사무로봇) 사업도 중점 사업이라고 밝혔다.


삼성에스디에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