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맹정호 서산시장(왼쪽에서 6번째)과 관계자들이 양재물류센터에서 농특산물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1
이로써 시는 지난 3, 4, 7월 세 차례에 걸친 드라이브 스루(승차 구매) 행사를 포함, 총 1억 5000만 원의 지역 농산물과 특산가공품 30톤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서산6쪽마늘은 물량이 조기 소진되며 그 가치를 증명하기도 했으며 지난 16일부터 4일간 현대백화점 서울 목동점과 17일부터 7일간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서 추진한 농특산물 특판전에서 2000여만 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서산6쪽마늘의 항암·항균 효과가 탁월하다는 입소문이 계속되면서 타 지역 농협과 건강식품기업, 대기업 등에서 대량 구매가 이어져 현재 50톤이 판매되는 등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직거래 행사는 현장 판매 효과도 있지만, 서산시 우수 농산물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는 파급효과 또한 매우 크다”면서 “앞으로 지역 농식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특판전을 비롯해 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상반기부터 서산시연합사업단과 연계, 대형 유통업체를 발굴해 약 9600톤의 지역농산물 대량 납품을 추진 중이며, 8월부터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 비대면 판매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