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자루서 영감 받았다" 다이슨 360도 회전 청소기 한국서 첫 공개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2020.07.23 13:34
글자크기

韓 소비자 사용패턴 고려…전방향 회전 '옴니-글라이드'·초경량 '디지털 슬림' 신제품 공개

다이슨이 23일 공개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왼)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오)/사진제공=다이슨다이슨이 23일 공개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왼)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오)/사진제공=다이슨


다이슨이 23일 세계 최초로 360도 전방향 회전이 가능한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집안의 가구 사이와 틈새 청소를 어려워하는 한국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을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한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다이슨은 이날 오전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신제품 출시행사를 열고 한국의 주거환경과 청소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신제품 무선 청소기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을 선보였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전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를 장착해 장애물과 좁은 공간, 곡선의 가구 주변도 간편하게 철소할 수 있다. 헤드에 역회전하는 롤러가 2개 장착돼 전방과 후방으로 움직일 때마다 대형 잔해물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또 손잡이부터 헤드까지 전체 바디가 일직선 구조로 배열돼 청소기를 바닥에 평평하게 눕혀 사용할 수 있어 침대와 같은 가구 밑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23일 성동구에서 열린 다이슨의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에 대한 설명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박소연 기자23일 성동구에서 열린 다이슨의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에 대한 설명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박소연 기자
이 제품은 다이슨 창업자인 제임스 다이슨 최고엔지니어가 크리스마스날 빗자루로 청소하다 떠올린 영감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360도 움직이는 빗자루를 본따 기존의 건(총 모양) 타입에서 스틱형으로 바꾸고 헤드도 전방향으로 움직이게 했다.

다이슨은 이날 무게가 1.9㎏에 불과한 다이슨 디지털 슬림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다이슨의 기존 프리미엄 제품인 V11 무선 청소기보다 몸체가 15% 짧고 두께는 6.3㎜ 얇다. 무게는 30% 가볍다.

다이슨은 신제품의 외형은 줄이면서도 강력한 흡입력은 그대로 유지했다. 제품에 탑재된 다이슨 하이퍼디미엄 모터가 최대 12만rpm으로 회전해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7%를 제거한다.


23일 성동구에서 열린 다이슨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1.9kg 무게의 다이슨 디지털 슬림 제품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박소연 기자23일 성동구에서 열린 다이슨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1.9kg 무게의 다이슨 디지털 슬림 제품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박소연 기자
이날 행사에 참석한 토마스 센테노 다이슨 한국지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조사 결과 42%가 가구를 피해 청소하는 것이 어렵다고 답했고 60%는 하루 한 번 이상 집안을 청소한다고 답했다"며 "자주 청소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이 무게라는 점 등에 착안해 제품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슨은 마루, 장판 등 하드타입의 바닥에서 맨발로 생활하는 한국인 주거환경 특성상 바닥의 먼지나 오염여부를 쉽게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제품 개발에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토마스 센테노 다이슨 한국지사장이 23일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설명하고 있다. /사진=박소연 기자토마스 센테노 다이슨 한국지사장이 23일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설명하고 있다. /사진=박소연 기자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디지털 슬림은 오는 27일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28일부터 전국 백화점 다이슨 매장에서 사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옴니-글라이드는 퍼플컬러, 옴니-글라이드 플러스는 골드컬러로, 옴니-글라이드 컴플리트는 퍼플컬러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54만9000원, 59만9000원, 69만9000원이다.

퍼플컬러로 구성된 다이슨 디지털 슬림 플러피는 79만9000원, 쿠퍼컬러와 골드컬러로 구성된 디지털 슬림 플러피 플러스와 디지털 슬림 플러피 프로의 소비자 권장 가격은 89만9000원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