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코센모빌리티·휘닉스 평창, '로디' 포레스트 캠핑 운영

더벨 신상윤 기자 2020.07.22 11:28
글자크기

경차 캠핑카 등 렌트·공유 서비스 제공

더벨|이 기사는 07월22일(11:22)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센모빌리티가 휘닉스 평창과 포레스트 캠핑 운영에 나선다.



코센모빌리티가 휘닉스 평창과 이 같은 내용의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코센모빌리티는 휘닉스 평창에 경차 캠핑카 로디 체험존을 구성해 포레스트 캠핑 서비스를 지원한다.

체험존 운영과 함께 로디 렌트와 공유(쉐어링)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지역 관광지 정보 등을 제공하는 꿈카 스테이션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휘닉스 평창은 코로나19로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강원도 평창을 이색적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관광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국내 최초의 경차 캠핑카 로디는 기아차 '레이'를 활용해 만들어졌다. 기본형과 로디 라이트, 로디 프리미엄 등 총 세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사용자 편의성과 용도에 맞춰 개발돼 고객 취향과 맞물려 각종 옵션과 편의시설을 탑재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카라반테일 서비스는 국내 최초 경차 캠핑카 로디를 비롯해 한국형 로드쉽 캠핑카, 미국 직수입 캠핑카 ‘위네바고’ 등을 확보하고 있다. 2014년부터 진행한 카라반테일 레저용 차량(RV)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캠핑카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김장수 코센모빌리티 대표는 "휘닉스 평창은 포레스트 파크를 중심으로 한여름 더위를 잊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랑을 받는 곳"이라며 "국내 최초의 휘닉스 평창 로디 체험존을 통해 가족과 친구, 연인 등과 잊지 못할 색다른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