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와이즈메타 5.0 버전 GS인증 1등급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2020.07.21 12:10
글자크기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 메타데이터 관리 도구 '와이즈메타'(WiseMeta) 5.0 버전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굿소프트웨어 인증, 이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내 SW(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시험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인증 획득 시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지정,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나라장터 등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세아이텍은 2004년 '와이즈메타'를 출시한 이후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3.0버전으로 GS인증 1등급을 받은 데 이어 최신 버전 '와이즈메타 Ver 5.0'로 같은 등급을 다시 획득했다. 이 솔루션은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우선 구매 대상으로 등록돼 있다.

'와이즈메타'는 데이터 표준을 기반으로 전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메타데이터 관리 도구다. 메타데이터를 표준화 기반으로 통합 관리한다.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향상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웹 기반으로 사용자 접근성이 뛰어나고 범정부 데이터 플랫폼과의 연계를 자동화한다.



이제동 위세아이텍 부사장은 "엄격한 품질 시험으로 제품의 신뢰성을 재확보했다"면서 "공공사업은 물론 민간사업으로도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사진제공=위세아이텍사진제공=위세아이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