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테크, 국내 최초 마스크 유럽CE 인증 획득 추진 "수출 다각화 전략"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7.21 11:00
글자크기
유테크 (1,730원 0.00%)는 마스크 사업 전략 파트너인 DSK글로벌이 국내 업체 최초로 유럽 CE 인증의 최종 단계인 인증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유테크 관계자는 "DSK글로벌의 마스크 브랜드 바디앤네이처의 원데이마스크(1day mask)가 유럽CE 인증의 마지막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며 "유럽 CE 인증은 덴탈 마스크(EN-149 FFP1등급)로, 국내 KF80 이상의 등급이다"고 말했다.

유테크는 이번 인증 획득 이후 DSK글로벌과 유럽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8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이동승 DSK글로벌 사장을 경영진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회사는 원데이마스크가 제품 개발 당시부터 서양인의 성인의 두상 크기, 아동용 크기에 맞춰 제작되는 등 해외 수출을 위해 기획됐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에 등록된 부직포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이정태 유테크 대표는 "이번 등급 인증은 평면형 덴탈 마스크로는 국내 첫번째 유럽 CE인증인 만큼 한국산 마스크를 원하는 유럽 각 정부나 대기업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성인 제품 인증이후 원데이 키즈(1Day Kids) 등의 추가 인증을 추진하는 등 프리미엄 마스크를 통해 유럽 시장내 한국산 헬스케어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시킬 것"이라며 "안정적 신규 성장 동력 마련과 경영 정상화를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