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간호학과, 2020년 핵심기본간호술 집중훈련 프로그램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20.07.21 10:00
글자크기
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근 2020년 핵심기본간호술 집중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천대 간호학과 3학년 재학생 66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 프로그램은 핵심기본간호술 숙련도 향상과 임상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집중훈련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기초간호과학실습실 등 5개 실습실에서 8개조로 나눠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간호지식, 태도, 기술을 바탕으로 정확한 기본간호를 수행항 수 있는지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특히 13개의 항목인 △피내, 근육 △기관내흡인, 기관절개관관리 △관장 △정맥주사 △피하주사, 산소포화도 및 심전도모니터 △보호장구 착용 및 폐기물 관리 △위관영양 △유치도뇨 등을 평가했다.
부천대 간호학과, 2020년 핵심기본간호술 집중훈련 프로그램


부천대 간호학과 황혜민 학과장은 "코로나19로 감염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진행 전 학생에게 대학 출입방법 안내 사전숙지 및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상황에 대한 적응력과 자신감을 높여 간호전문직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 간호학과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인간의 생명과 존엄성을 존중하고 간호 대상자의 질병회복, 건강증진, 질병예방, 고통경감, 안녕을 도모하는데 필요한 과학적·창의적 사고와 도덕적 인성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