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illy) 스틱원두커피, 신제품 ‘인텐소’와 ‘디카페인’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20.07.20 17:09
글자크기
정통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일리(illy)’의 한국 독점 파트너사 큐로홀딩스(대표 조중기)는 일리(illycaffé S.p.A.) 본사와의 합작을 통해 생산 판매하는 ‘일리(illy) 마이크로그라운드 스틱 원두커피’의 신제품 ‘인텐소’와 ‘디카페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리(illy) 스틱원두커피 신제품 ‘인텐소’와 ‘디카페인’ 출시  /사진제공=큐로에프앤비일리(illy) 스틱원두커피 신제품 ‘인텐소’와 ‘디카페인’ 출시 /사진제공=큐로에프앤비


이번에 출시된 ‘인텐소’는 코코아와 말린 과일의 풍부하면서도 묵직한 끝맛을 느낄 수 있도록 볼드 로스트(강배전) 방식을 채택하여 생산되었다.



이번 시즌 함께 선보이는 디카페인 제품은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카페인 함량은 0.3% 이하로 낮추면서도 일리커피 특유의 달콤한 뒷맛과 캐러멜, 구운 빵, 초콜릿 향의 섬세한 끝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생산된 것이 특징이다.

일리(illy)의 커피 원재료와 최첨단 동결건조 공법을 통해 탄생한 일리(illy) 프리미엄 스틱 원두커피는 초미세 분쇄공정을 통해 분쇄된 일리커피 원두 입자가 첨가되어 일리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일리의 원두와 동일하게 100% 아라비카(Arabica) 원두만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향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탈리아 일리카페(illycaffé S.p.A.)의 한국 독점 파트너로 이탈리아 일리 본사와 스틱 원두커피 사업의 전 과정을 공동 진행하는 큐로홀딩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인텐소’와 ‘디카페인’은 기존 제품인 ‘클라시코’와 마찬가지로 한국 소비자들의 커피의 음용방법을 감안하여 종이컵용 미니형(1g)과 머그컵용 레귤러(1.6g)형의 두 타입으로 출시됐다"며 "가정 및 캠핑족들을 위한 30개 들이 패키지와 오피스용 70개 들이 중형 패키지로도 함께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리(illy) 인스턴트 스틱 원두커피 신제품 ‘인텐소’와 ‘디케피인’은 7월 20일부터 전국 일리카페 직영점과 자사몰, SSG닷컴(온라인)과 PK마트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신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판매채널 다양화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원두커피의 대중화 이후 매년 감소하고 있는 인스턴트 믹스커피 시장과는 달리, 원두커피의 느낌과 향을 어필하며 매년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스틱 원두커피 시장에서 커피의 오리지널리티(Originality) 기반으로 프리미엄 커피의 맛을 앞세워 출사표를 던진 일리(illy)의 향후 선전이 기대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