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박라면', 말레이시아서 1000만개 팔렸다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2020.07.2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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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유튜브 방송에서 대박라면을 먹는 모습 /사진제공=신세계푸드말레이시아 유튜브 방송에서 대박라면을 먹는 모습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2018년 3월 대박라면 론칭시 첫 선을 보인 '대박 김치찌개'와 '대박 양념치킨' 등 2종이 400만개, 2019년 3월 출시한 '대박 고스트 페퍼'가 500만개, 지난해 10월 출시한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와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이 140만개로 지난달까지 총 1040만개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말레이시아가 지난 2월 코로나19(COVID-19) 발생 이후 국가 차원의 이동제한 조치로 생필품 소비가 부진했고, 대박라면이 현지 라면에 비해 2~3배 높은 가격임을 고려하면 의미가 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대박라면의 가격은 4.2~5.8링깃(1184~1635원)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판매되는 일반 라면에 비해 2~3배 비싸다.

대박라면의 인기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입소문과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할랄인증을 받은 것이 주효했다고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말레이시아에서 대박라면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제품별 판매처를 확대하고 판촉활동과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말레이시아에서 생산해 중국·싱가포르·태국 등 6국가에 수출했던 국가도 올해 상반기 홍콩·필리핀·베트남 등 3곳을 확대했고, 하반기에는 미국·미얀마·인도네시아 등 3곳을 더해 총 12개국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호응, 매운맛 라면에 대한 선호도 증가, 자킴 할랄 인증을 통한 높은 신뢰감 등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잘 맞아 떨어져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대박라면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류의 K-푸드를 통해 동남아 할랄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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