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2년연속 1위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0.07.20 09:46
글자크기
경동나비엔,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2년연속 1위


경동나비엔 (54,100원 ▼200 -0.37%)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A/S 부분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 1위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다.

고객접점 부문 조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객센터, 지점, 매장 등에서 이뤄지는 대면 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으로, 기업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기준이 된다.



경동나비엔은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고객중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있다. 또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는 콘덴싱보일러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다.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콜센터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총 13개의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A/S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A/S 직원이 지참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이 서비스 및 부품교체 비용 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서비스 요금제를 운영 중이다.

경동나비엔은 2011년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마음까지 행복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일념 하에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선도해나가고 있다"며 "고객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