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서 직접 카트 밀며 장 본 정용진 부회장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0.07.19 13:29
글자크기
/사진제공=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SNS /사진제공=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SNS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마트'에서 직접 카트를 밀며 장을 봤다. 정 부회장은 앞서 지난달 리뉴얼 오픈한 월계점을 임원들과 둘러본 이후 한달 만에 다시 이마트 매장을 찾아 직접 장을 보는 모습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렸다.



정 부회장의 이 같은 행보는 코로나19(COVID-19)와 오프라인 대형마트 위기 속에서도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특화 매장으로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의지로도 읽힌다.

이마트에 애착 보인 정용진 부회장
/사진제공=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SNS/사진제공=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SNS


정 부회장은 지난 18일 본인의 SNS 인스타그램에 이마트 한 매장에서 쇼핑하는 사진을 올렸다. 마스크를 낀 정 부회장은 직접 쇼핑 카트를 끌고 카트 안에 청포도 종류인 샤인머스켓과 이마트 PB(자체브랜드)인 피코크 '어메이징 부대찌개', '즉석 떡볶이'를 담았다.

정 부회장이 어디 이마트 매장인지 직접 밝히진 않았다. 하지만 SNS 상에서는 정 부회장이 올린 사진 뒤편에 '오색밥상'이 함께 찍혀있다는 점에서 이마트타운 월계점이 아니냐는 추정이 나오기도 했다.

앞서 정 부회장은 지난달 4일에도 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임원등과 월계점을 찾았다. 정 부회장은 "고객이 찾는 신선식품은 이마트에 꼭 있어야 하고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이 있어야 고객들이 이마트를 찾는다"고 강조했다.


이마트, 온라인 강세 속 오프라인으로 정면 돌파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28일 서울 노원구 이마트타운 월계점에서 고객들이 장을 보고 있다.  10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미래형 점포로 문을 연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식료품 매장을 '체험형', '고객 맞춤형','정보 제공형'으로 강화 했다. 2020.5.28/뉴스1(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28일 서울 노원구 이마트타운 월계점에서 고객들이 장을 보고 있다. 10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미래형 점포로 문을 연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식료품 매장을 '체험형', '고객 맞춤형','정보 제공형'으로 강화 했다. 2020.5.28/뉴스1
정 부회장이 이날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장을 본 것은 유통 트렌드가 '손 안의 장보기' 온라인 중심으로 바뀌고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의 가치가 있다는 판단에서라는 분석이다. 신세계그룹 내에서도 SSG닷컴 덩치를 키우는 등 힘을 주면서도 유통의 본질은 오프라인 중심의 이마트에서 찾는 모양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