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 ‘치킨더홈’, 소자본 창업지원 시스템 도입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2020.07.20 16:22
글자크기

대한민국히트브랜드대상

친환경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 ‘치킨더홈’이 3년 연속 ‘2020 대한민국 히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케이와이푸드사진제공=케이와이푸드


치킨더홈은 엄마의 정성스러운 손맛이 깃든 건강한 홈메이드 치킨을 표방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지난 2012년 100% 무항생제 원료육을 사용한 치킨을 개발, 식재료의 질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현재 전국에 17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치킨더홈은 국내 축산기업 하림에서 공급하는 무항생제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만을 원료육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해썹(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생산공장에서 24시간 저온숙성을 거쳐 각 매장으로 공급되며 순식물성 카놀라유만을 사용한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 최상의 육즙과 육질을 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치킨더홈은 특별 매장관리 시스템으로 다양한 매출 상승 프로젝트를 운영, 가맹점의 성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월 가맹점의 매출 실적을 파악하여 매출 안정화를 돕는 ‘선택장려금제도’와 가맹점에서 매월 사용하는 본사 물류대금 중 일정 비율의 금액을 본사에서 적립할 수 있는 ‘희망장려금제도’ 등을 통해 가맹점주가 가지는 부담과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치킨더홈 관계자는 “당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어려운 창업 환경을 반영해 특별 창업지원 시스템을 도입했다. 매장을 가지고 있을 경우 약 3,850만원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킨더홈 본사 케이와이푸드㈜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한 발 더 도약하기 위해 지난 4월 준공된 부산경남권 물류센터에서 ‘치킨더홈 비전2024’라는 슬로건으로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가맹점 500개, 매출 500억원을 목표 설정하는 등 기업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