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투자에 참여한 업체들은 DRX가 보유한 강력한 글로벌 팬덤과 빅데이터 기반 체계적 선수 발굴 시스템, 독보적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DRX가 프랜차이즈 출범 이전부터 독자적 수익 모델을 구축 및 강화하고 있다는 점 역시 중요하게 작용했다.
한류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화관문화훈장을 수상한 ‘욘사마’ 배용준이 DRX 주주로 합류한 것도 눈에 띈다. 배용준은 한류스타의 시초로서, DRX의 글로벌 브랜딩 강화 전략 수립에 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보스틸은 박정무 DRX 의장 및 ATU 파트너스 대표의 가족 기업으로, 창립 21주년을 맞은 철강 제조 및 유통 중견 기업이다. 지난해 말 기준 매출 5,044억원 및 자산 2,184억원의 탄탄한 재무적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며, 대통령상 및 국세청장상을 받은 명망 있는 기업이다.
DRX는 이번 대규모 투자 유치와 더불어, ATU 파트너스와 기보스틸이 지속적인 투자를 확약하며 재정 건정성은 한층 더 확고해졌다고 설명했다. DRX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써의 프로스포츠 팀이 아닌 하나의 독자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고, 건전한 수익구조를 갖춘 ‘글로벌 No.1 e스포츠 구단’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실현시키고 있다.
최상인 DRX 대표는 “DRX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믿고 프랜차이즈 확정 전에 미리 투자와 납입을 집행했다는 점에서 모든 투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가 DRX뿐 아니라, LCK 리그 전체가 유의미한 성장을 지속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