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소식] 진천군, 코로나 블루예방 프로그램 운영

뉴스1 제공 2020.07.15 16:18
글자크기
체크체크 프로그램 이용 안내문.(진천군 제공)© 뉴스1체크체크 프로그램 이용 안내문.(진천군 제공)© 뉴스1


(진천·증평=뉴스1) 김정수 기자 = 진천군은 온라인 마음 건강 업(UP) 프로젝트인 '체크 체크'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웹페이지 선별 검사지를 이용해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검사결과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하면 상담, 우울증 치료비 지원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진천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마스크 6000장 기증]



진천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가 15일 덴탈 마스크 6000장을 교육지원청에 기증했다.

교육지원청은 기증 받은 마스크를 중·고등학생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27개 학교에서 발열체크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 치안협의회.(진천경찰서 제공)© 뉴스1지역 치안협의회.(진천경찰서 제공)© 뉴스1
[진천署. 상반기 지역치안협의회]


진천경찰서는 15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지역치안협의회를 가졌다.

치안활동, 주민생활안전 확보, 치안안전망 구축강화, 교통사고 예방 등 추진사항을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여성 대상범죄예방 환경개선, 무인단속 장비신설, 도로환경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증평군, 귀농·귀촌인-주민 융화 교육]

증평군이 15일 증평읍 죽리마을에서 귀농·귀촌인 주민 융화 교육을 했다.

농림수산식품부 교육문화정보원 전문 강사가 갈등관리 방안사례를 설명했다. 귀농·귀촌인과 주민이 서로 협력하는 분위기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6월 말 기준 죽리마을 귀농·귀촌인은 20여 명이다.

[증평군,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운영]

증평군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6월 말 기준 미환급금은 1020건에 4000만원이다. 자동차세가 664건에 2200만원이다. 미환급금이 있는 납세자에게 안내 문자 발송과 홈페이지 게시 등 홍보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