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루미마이크로, 스피어테크 인수로 화장품 신사업 전개 "비보존과 시너지"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7.15 09:4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비건(vegan) 전문 브랜드 'tinazana'(티나자나)비건(vegan) 전문 브랜드 'tinazana'(티나자나)




LED(발광다이오드) 전문기업 루미마이크로 (1,610원 30 -1.8%)가 관계사 비보존으로부터 화장품 업체 스피어테크 인수를 마무리하고 뷰티·헬스케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2001년 설립된 스피어테크는 화장품 ODM(제조업자 설계생산)과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전문 기업으로서, LG 생활건강, 코리아나 등 국내 메이저 업체와 호주, 러시아 등 해외 다수 기업의 제품을 위탁 생산하고 있다. 또 색조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비롯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제조 기술 경쟁력이 강점이다.

루미마이크로는 비보존과 제약∙바이오 뿐만 아니라 화장품 사업의 협업체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비보존이 바이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루미마이크로가 스피어테크와 함께 생산 및 판매를 맡을 예정이다.



루미마이크로는 본격적인 화장품 사업 전개를 위해 자체 브랜드인 비건(vegan) 전문 브랜드 'tinazana'(티나자나),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O! geti' (오!겟티)의 상표권 등록을 출원했다. 앞으로 공격적인 국내외 시장 진입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8월 론칭할 첫 번째 제품은 피부 진정을 위한 미스트와 파우더형 클렌저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및 미세먼지 문제로 장시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 되면서 이로 인한 피부트러블 케이스도 급증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기획됐다.


루미마이크로 관계자는 "2020년을 기점으로 기존 사업 안정화와 더불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그 첫번째 일환으로 스피어테크 인수를 실행했다"며 "화장품 사업을 포함한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해 사업 경쟁력의 제고 및 주주 이익 극대화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O! geti' (오!겟티)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O! geti' (오!겟티)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