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회의사당 세종시로 이전해야"

머니투데이 정현수 , 문지예 인턴 기자 2020.07.14 18:28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2020.7.14/뉴스1(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2020.7.14/뉴스1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하는 이낙연 의원이 14일 "지금부터라도 훨씬 노력해야 하는 분야가 균형발전"이라며 "여러 대책 중 핵심은 국회의사당의 세종 이전"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아주 비상한 각오를 하지 않으면 균형발전은 달성하기 어려운 문제"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공공기관 지방이전도 다시 추진해야 한다"며 "이미 충청권 혁신도시를 포함해 공공기관 추가이전을 위한 법적 근거는 마련돼 있고, 추가 이전돼야 할 대상 공공기관도 정해져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지방 이전이 필요한데, 법인세 면제를 포함해 과단성 있는 인센티브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