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블랙핑크, 음원차트 18일째 1위·음방 6관왕…거침 없는 인기

뉴스1 제공 2020.07.13 15:0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블랙핑크/ 사진제공=YG © 뉴스1블랙핑크/ 사진제공=YG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국내에서 방영 중인 모든 음악 방송 트로피를 싹쓸이 한 가운데 2주 연속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차트 1위에 올라 막강한 파급력을 증명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 벅스 등이 13일 발표한 7월 2주차(6일~12일) 주간차트 1위를 휩쓸었다. 국내외 주요 유통사의 실시간 데이터를 종합 집계하는 한터차트 주간 음원 랭킹 역시 지난주에 이어 1위, 블랙핑크는 이른바 '올킬'을 연달아 달성했다.

특히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실제적인 '대중픽'이 더욱 중요해진 것으로 평가받는 멜론의 변경된 시스템 24Hits 차트에서 무려 18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블랙핑크 데뷔 이래 가장 긴 차트 장기집권. 블랙핑크는 앞서 가온 차트 2020년 27주차(06.28~07.04)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소셜 차트 4관왕에 오르며 인기 롱런을 예고했던 터다.



실제로 블랙핑크는 음악 방송까지 완벽히 접수했다. 이들은 컴백 후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음악중심'에서 총 6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음악 방송 무대는 유튜브에서 더욱 화제다. 블랙핑크의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에 감탄한 팬들의 큰 호응이 쏟아지고 있는 것. 방송 직후 유튜브에 공개된 본 무대 영상과 '앙코르 직캠' 영상은 매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끊임없는 신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차트에 각각 20위와 33위로 첫 진입, 자신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 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를 비롯해 총 5개 부문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 만에 2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안무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인 이날 현재 6100만 뷰를 넘어섰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