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내 몸무게 알려줘"…'카카오프렌즈 홈' 스마트 체중계 출시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2020.07.10 11:29
글자크기

카카오IX, 캐릭터 등장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 예정

"라이언, 내 몸무게 알려줘"…'카카오프렌즈 홈' 스마트 체중계 출시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스마트 소형가전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홈'을 10일 출시한다. '카카오프렌즈 홈'은 글로벌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했다.



이번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은 '스마트 체중계'다. 체중계와 연동되는 'Smart Scale–카카오프렌즈 홈'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체중 변화에 따라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해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체중 관리를 할 수 있다. 체중계 한 대 당 총 5명까지 등록 가능하다. 자동으로 기록이 저장돼 체중계를 사용할 때마다 앱을 켜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체중계는 이날부터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오픈 마켓에서 판매된다. 카카오프렌즈는 스마트 체중계를 시작으로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홈은 국내 크리에이티브그룹 '오렌지쇼크'와 유통 대행 계약을 맺고 국내 및 해외 판매도 진행한다. 현재 오렌지쇼크는 북미, 일본, 중국 등 주요 유통사들과의 입점 및 납품에 대한 계약 체결을 진행 중이다.

이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연계해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야외 수영장(리버파크)에 대형 라이언 피규어와 포토월을 설치하고, 비스타 워커힐 테이크어웨이에서 스마트 체중계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룸 두 개를 각각 라이언과 어피치로 꾸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룸'도 선보인다. 이밖에도 오는 12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스마트 체중계 구매 시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개도 랜덤 증정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자주 사용하는 소형가전에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카카오프렌즈의 친근함을 더해 소비자들의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며, "이번 카카오프렌즈 홈 출시를 시작으로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내 몸무게 알려줘"…'카카오프렌즈 홈' 스마트 체중계 출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