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에트리홀딩스, AI 기술혁신 기업 위한 IR 개최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20.07.09 13:34
글자크기

코로나19 이후 시대 대비 위한 디지털 뉴딜 정책에 앞장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에트리홀딩스는 오는 10일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인공지능(AI) 기술활용 기업 육성을 위한 투자설명회(IR)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특구 내외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양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AI 기술 도입을 희망한 8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IR에 참여하는 8개 업체는 △공훈(음성확인 S/W 기반 스피커) △피즐리소프트(보안솔루션) △나무와숲(아동정서심리진단 서비스) △리베라빗(휠체어 전동보조장치) △용달의기사(용달업 중개플랫폼) △이르테크(AI기반 한국어 학습지원 플랫폼) △몰팩바이오(유전체분석 기반 뇌종양 진단 의료기기) △원모어시큐리티(정보유출 방지 솔루션) 등이다.



투자 심사는 에트리홀딩스, 한국과학기술지주, 특구펀드 운용사인 케이런벤처스 등 6개 투자기관이 참석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AI기술을 도입,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사업성 및 투자 가능성을 심사한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AI 스타트업 IR 행사가 코로나19 로 인해 침체된 투자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며 "앞으로도 특구재단은 AI 기술 수요기업 발굴 및 공공기술 매칭을 지원하고 에트리홀딩스 등 기술사업화 투자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