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현대모비스, 충주서 차량 무상점검

뉴스1 제공 2020.07.08 09:50
글자크기

7~8일 양일간 의회동 앞에서 서비스 제공

8일 현대자동차가 충북 충주시민에게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드라이브스루 방식 차량 무상점검 현장(충주시 제공)2020.7.8 /© 뉴스18일 현대자동차가 충북 충주시민에게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드라이브스루 방식 차량 무상점검 현장(충주시 제공)2020.7.8 /© 뉴스1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현대자동차는 충북 충주시민에게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현대모비스㈜ 충주공장과 함께 7, 8일 이틀간 충주시청 의회동 앞 지상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차량이동) 방식으로 주민과 청사 방문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하고 있다.

점검은 와이퍼, 전구, 냉각수, 엔진오일 등 소모품 교환 위주로 하고, 원활한 부품수급을 위해 점검 차종은 현대자동차 생산 차종으로 한정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그동안 충주시민과 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공장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이번 차량 무상점검은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충주가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 가는 데 항상 믿음직한 동반자가 된 현대자동차 가족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협력체계를 이어가겠다"고 했다.



충주의 대표기업으로 충주기업도시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충주공장은 세계 유일의 수소연료전지 스택 양산공장으로 수소경제를 선도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수소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시민에게 공장 내 수소충전소를 무료 개방하기도 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 행사를 열고 아동 1만2000여에게 우산을 나눠주는 등 주민과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