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찾은 여름에 다시보고 싶은 영화 3편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0.07.07 10:39
글자크기
CJ CGV가 관객수와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재개봉 영화를 선별하는 '빅데이터 영화 추천' 기획전을 마련했다./사진=CGVCJ CGV가 관객수와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재개봉 영화를 선별하는 '빅데이터 영화 추천' 기획전을 마련했다./사진=CGV


CJ CGV (5,700원 ▼30 -0.52%)가 관객수와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재개봉 영화를 선별하는 '빅데이터 영화 추천'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영화 콘텐츠 정보와 관객 특성 등을 분석해 재개봉 영화를 선보인다.

여름을 겨냥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에는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 공포 영화 '겟 아웃', 액션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등 3편이 선정됐다. 개봉 당시 인기를 끌었던 영화들을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맘마미아!2'는 2018년 개봉 당시 229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를 얻었다. 인종차별을 소재로 코미디와 공포를 혼합해 만든 새로운 형식의 호러영화 '겟 아웃'도 다시 스크린에 오른다. 액션 영화 부문에 선정된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당시 CGV에서만 개봉됐음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이춘길 CGV 데이터전략팀장은 "CGV가 자체 개발한 재개봉 흥행 분석 및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들이 극장에서 다시 보고 싶어할 만한 영화를 묶어 이번 기획전에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