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소공인지원센터, 백년소공인 현판식 진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0.07.03 16:24
글자크기
부천대 소공인지원센터, 백년소공인 현판식 진행


부천대학교가 운영하는 부천소공인특화센터는 최근 부천대 산학협력단,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백년소공인 현판식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부천대 김병곤 산학협력단장, 오형민 교수, 부천소공인특화지원센터 이기태 센터장, 중소기업부 백운만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황미애 경인지역본부장, 백년소공인 선정업체 등이 참석했다.



백년소공인은 한 분야에서 업력 15년 이상의 숙련 기술을 기반한 우수 소공인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 업체는 △백년소공인 확인서 △인증현판 △업체홍보 지원 △혁신형 소상공인 자금 융자금리 우대지원 등 소공인 관련 지원 사업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해 100개의 백년소공인을 선발하고, 부천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는 보원테크, ㈜부가테크놀로지, 에이디파워㈜, 피디아이㈜ 등 4개의 백년소공인을 발굴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200개의 백년소공인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소공인특화지원센터(032-234-5910~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부천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2016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전기, 장비 제조 분야의 소공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 컨설팅, 자율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