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오티에스, 전국 홈플러스에 프린팅박스 입점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20.07.03 17:21
글자크기
무인 출력 키오스크 프린팅박스를 선보이는 비전오티에스(대표 김우성)는 전국 홈플러스에 프린팅박스를 설치, 운영하는 계약을 맺고 7월 본격적인 입점을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제공=각 해당 브랜드사사진제공=각 해당 브랜드사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비대면 언텍트 흐름으로 무인 기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전개하기 위해 홈플러스는 가정용 프린터와 동네 사진관을 대신하는 무인 출력과 인화를 즉석에서 해결하는 프린팅박스와 손을 잡고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프린팅박스는 사진이나 문서를 전용 웹과 앱을 통해 올리면, 즉시 전국 프린팅박스에서 24시간 이내에 즉석 인화하거나 출력할 수 있다.

현재 프린팅박스는 전국 아이돌 팬클럽, 일러스트 작가들과의 제휴를 통해 아이돌 가수 사진, 일러스트 캐릭터, 게임 그림 등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프린팅박스는 클라우드를 통해 전국에서 문서와 사진을 즉석에서 출력하고 인화하는 무인 출력 키오스크 기계다. 프린팅박스를 선보인 비전오티에스는 무인샾과 샾앤샾이라는 콜라보 비즈니스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홈플러스는 프린팅박스 본 사업을 통한 모객과 매출 상승, 고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프린팅박스 사이니지 광고를 통해 광고 등 다양한 비지니스를 전개한다.

프린팅박스를 선보이는 비전오티에스 김우성 대표는 “롯데마트에 이어 홈플러스와 이번 프린팅박스 전국 입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콜라보 비즈니스를 만들어 가맹점주들에게는 투잡과 일자리 제공을, 국민들에게는 보다 편리한 무인 출력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향후 롯데마트, 홈플러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 기업들과 연계하여 공동으로 사용 가능한 통합 포인트 시스템과 공동 광고시스템을 통해 진정한 융합 비즈니스를 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전오티에스는 2017년 삼성전자와 함께 GS25 전국 지점에 프린팅박스 시범설치를 완료한 바 있다. 비전오티에스는 현재 프린팅박스 전국 롯데마트 및 홈플러스 입점 운영을 맞을 가맹사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비전오티에스에서 선보이는 프린팅박스는 부산지하철 24개 역사와 알파문구, 전국 영풍문고, YES24 중고서점, LF몰, 백석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대형극장, 카페,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