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움랩스, 이노코스와 향료개발·생산 위한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0.07.02 16:52
글자크기
피움랩스, 이노코스와 향료개발·생산 위한 MOU 체결


피움랩스가 향료개발·제조 전문기업인 이노코스와 향기캡슐 개발·제조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피움랩스는 이달 3일 출시하는 신규향료 10종을 포함해 앞으로 향기캡슐 제조를 이노코스와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노코스는 SM엔터테인먼트,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를 비롯한 기업들에 컨설팅 및 제조, 개발을 제공하는 국내 향료 ODM·OEM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규향료들은 기능에 포커스를 뒀다. 'Sweet Dream'과 'Night'은 편안한 향으로 하루의 긴장된 마음을 풀어주고 숙면을 유도한다. 'Library'는 따뜻한 나무향으로 독서분위기를 조성하고, 'Tidy Pet'은 상큼한 과일향으로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의 자극을 최소화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중의학에 기반한 동양적인 향을 개발하는 OFFGRAY와 향기캡슐을 출시했던 김재연 피움랩스 대표는 피움 스마트디퓨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조향사들만의 경쟁력있는 스토리와 제품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소개해 K-센트 컨텐츠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출시된 향료는 곧바로 해외 피움향기캡슐마켓에도 공개된다. 국가별 판매데이터는 전략적인 제품개발을 위한 시장데이터로 활용되며, 피움향기캡슐을 개발하는 제조사들에게 공개된다.



세계최대 향료제조사인 지보단(Givaudan)의 하우스인 드롬(Drom)과 향료개발을 진행하며 해당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 제품 론칭까지 많은 개발비용과 마케팅, 유통비용이 부담스러웠던 중소형 부티크샵 브랜드들에게 해외진출을 위한 효과적인 루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