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4'/광고 캡쳐.
출시초 인기 상승중…실시간 대전 도입 호응애니팡 시리즈 4번째 신작이 돌아왔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를 지난달 30일 출시했다. 애니팡3 이후 3년 9개월 만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4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의 특수 블록을 선보이며 플레이의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퍼즐 기획과 연산 기술 노하우가 돋보이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애니팡4는 고도화된 퍼즐 플레이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채워졌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로운 블록 규칙이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신규 콘텐츠인 ‘애니팡 로얄’ 역시 퍼즐 플레이를 응용한 콘셉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을 구현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가수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점도 눈에 띈다. 아이유가 출연한 애니팡4 광고는 27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미 화제가 됐다. 아이유는 외부 광고뿐 아니라 게임 내 특별 영상에 등장하며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를 앞세워 모바일 게임 시장 10위권을 노린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일색이던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최근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피파 모바일' 등 캐주얼 게임이 선전하고 있는 상황도 긍정적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현우 선데이토즈 PD는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의 기술적인 진화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새로운 변화를 알릴 작품”이라며 “많은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여 매출 10위권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