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도전하세요"…'KTB 벤처 챌린지' 개최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0.07.01 10:58
글자크기
"청년창업 도전하세요"…'KTB 벤처 챌린지' 개최


KTB그룹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 산하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와 함께 'KTB 벤처 챌린지 2020'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KTB 벤처 챌린지'는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창업인재를 발굴해 창업을 지원하는 벤처·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서류전형과 발표평가로 20팀을 선발해 창업교육과 멘토링 등 한달여간 액설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선발 된 10팀에게는 약 3개월간의 후속 프로그램과 사업화 자금 총 1억원을 지원한다. 이 중 성과가 우수한 2팀은 SVI 내 사무실에 입주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1달간이다. 'KTB 벤처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합격자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다음달 17일 발표한다.



KTB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KTB자산운용의 코스닥벤처펀드 운용보수 일부와 KTB투자증권과 KTB네트워크의 기부금이 재원으로 활용된다. 지난해 첫 행사에 이어 5년간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KTB그룹 관계자는 "경험과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창업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도전하는 젊은 대학생에게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