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탄탄한 복근' 최은주, 4개월간 55.9㎏→44.7㎏ 비법은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2020.07.01 07:03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탄탄한 복근' 최은주, 4개월간 55.9㎏→44.7㎏ 비법은




배우 최은주가 '그랑프리 1위' 등 머슬퀸으로 등극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비법을 공개했다.

최은주는 지난달 30일 인스타그램에 새로 찍은 화보 사진과 함께 "많은 분들이 식단과 운동에 대해 여쭤보시는데 일일이 답변 못 드려서 피드 남겨요"라고 전했다.

그는 "이번 대회는 4개월의 준비 기간을 잡았다"며 "한 끼에 계란 흰자 5알+한입 고구마+오렌지 반쪽 이렇게 3끼 식사를 했다"고 했다.



이어 "그 외에는 하루 견과류+영양제를 챙겨 먹었다"며 "아침에 공복 웨이트 2시간, 유산소 1시간 식사, 오후 웨이트 2시간 후 식사, 휴식 후 유산소 1시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회 5일 전에는 단수를 했다"며 "제가 이번 대회에 목숨 걸었다고 한 거 아시죠?"라고 덧붙였다.

최은주는 체중과 체지방 변화를 담은 기록을 모두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 1월6일부터 5월9일까지 체지방은 13.7㎏을 감량했으며, 체지방률은 23.5% 감소, 내장 지방 레벨은 5단계나 감소했다.


더불어 "이렇게는 철저한 선수용 단백질 식단이니 일반 다이어트보다 훨씬 고강도 식단"이라며 "사람마다 체질과 몸 컨디션이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식단과 운동법을 찾아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최은주는 1996년 존슨앤드존슨 '깨끗한 얼굴을 찾습니다' 대회에서 수상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영화 '조폭마누라' '마법의 성' '가문의 위기' '달콤한 거짓말'과 드라마 '허준' 'TV소설 순옥이' '마녀 유희' 등에 출연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