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벡스, NBB TC HOLDING A.Ş와 MOA 체결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2020.07.01 16:09
글자크기
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이노벡스(대표 채균)가 터키의 투자그룹인 NBB TC HOLDING A.Ş(이하 NBB, 대표 Necati Bulak)와 기술제휴를 통해 글로벌 LED 디지털 디스플레이 시장 선도에 나선다.

NBB TC HOLDING A.Ş 박치준 수석부사장(왼쪽)과 이노벡스 채균 대표가 MOA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이노벡스NBB TC HOLDING A.Ş 박치준 수석부사장(왼쪽)과 이노벡스 채균 대표가 MOA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이노벡스


1일 이노벡스는 최근 NBB와 자사의 LE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인 WINGTV와 SPINTV를 비롯하여 다양한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제조, 유통 및 판매에 대해 5년간 약 250억원 규모의 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벡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채균 이노벡스 대표와 박치준 NBB 수석부사장 겸 한국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향후 터키·헝가리 등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에 제품 판매, 유지관리 및 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상호협력 하에 진행하겠다는 사업협력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 MOA를 통해 이노벡스가 보유한 LE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의 기술협력은 물론, 글로벌 유통망을 구축할 수 있는 터키 현지 공장을 NBB가 투자·설립함으로써 세계적인 영업 채널을 확보, 양사의 상호 발전과 기술력이 강화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노벡스 관계자는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등지에 WINGTV 및 LED 디지털 디스플레이 제품의 유통 채널을 구축할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해외 시장 점유는 물론, 부가가치가 높은 기술 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치준 수석부사장 역시 “WINGTV, SPINTV와 같은 LE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의 독점 라이선스를 통해 NBB의 여러 사업 국가에 해당 업체의 기술력을 전파할 계획”이라며 “이노벡스와 같은 독보적인 벤처기술회사를 발굴해 상호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터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NBB는 글로벌 투자·무역회사로 한국을 포함한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114개국에 지사 설립을 계획하며 에너지, 기술, 건설 및 재정 등에 관한 글로벌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