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장님, 오늘 저녁 소양념갈비찜·치킨텐더 입니다"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0.06.30 10:26
글자크기

[the300] 방사청, 장병 급식용 신규 품목으로 시중 판매 인기 제품 계약

군 장병들이 신세계푸드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등 유명브랜드 제품들을 먹을 수 있게 됐다.

방위사업청은 급식 시범조달 신규품목을 시중에서 판매 중인 유명브랜드 제품으로 선정해 계약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 품목은 치킨텐더, 통새우볶음밥, 잡채볶음밥, 소양념갈비찜 등이다.



방위사업청은 장병들이 먹고 입는 군용물자의 품질 향상을 위해 올해 초부터 '계약불만제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군용물자 조달체계 제도개선'도 추진중이다.

시중 유통품 납품이 가능하도록 구매요구서를 핵심 재료 위주로 간소화하고, 적정원가를 보장한다. 우선 구매요구서는 모든 소요재료의 함량을 표기하던 방식에서 주요 재료의 함량만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원가산정은 그동안 최저 견적 가격을 적용해왔으나 이번에는 시중의 적정 거래 가격을 적용해 여러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화성=뉴시스] 김종택 기자 = 30일 오후 경기 화성시 매송면 제51사단 장병들이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식사를 하기 전 손을 씻고 있다.  육군은 부대 출입 인원의 체온을 측정하고 방역을 실시 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조치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 2020.01.30.  semail3778@naver.com[화성=뉴시스] 김종택 기자 = 30일 오후 경기 화성시 매송면 제51사단 장병들이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식사를 하기 전 손을 씻고 있다. 육군은 부대 출입 인원의 체온을 측정하고 방역을 실시 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조치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 2020.01.30. [email protected]


지금까지 평균 5∼6개 제조업체가 입찰에 참여해왔지만 이번에는 품목당 20개 내외의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는 효과가 있었다.

입찰 및 적격심사 결과, 방위사업청은 신세계푸드 등 유명 식품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 신세계푸드는 대형 식품 제조·유통사로서 다양한 PB(Private Brand)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한 시범품목이 납품되는 8월부터 군 장병들은 입대 전에 먹던 제품들을 입대 후에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군 급식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품질 최우선의 군용품 조달을 위해 이번 시범품목 계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먹고 입는 군용물자의 품질이 향상되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