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여행대세 '슈퍼보스 라이브쇼' 해외 최초 韓여행 판다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6.30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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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씨트립, 7월1일부터 해외 목적지 최초 라이브 커머스 '슈퍼보스 라이브쇼' 진행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여행기업 씨트립과 함께 오는 7월1일부터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여행기업 씨트립과 함께 오는 7월1일부터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관광당국이 코로나19(COVID-19) 종식 후 글로벌 여행교류 재개에 대비태세에 나서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OTA)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 '씨트립'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통한 방한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씨트립의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트립닷컴 공동 창업자인 제임스 량(梁建章, James Liang) 회장이 직접 출연, 해당 여행지를 소개하며 호텔 숙박권과
관광상품 할인 판매를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다. 중국 내 여행객들에게 인플루언서나 연예인의 출연보다 더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씨트립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지난 3월23일 첫 방송을 시작한 후 총 15차례 방송을 통해 폭발적인 매출을 거두고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 중국 국내 관광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데 회당 평균 거래액이 4000만 위안(약 68억원), 총 누계판매 금액 6억 위안(약 1020억원)에 달한다.



현재 중국 지방정부 뿐 아니라 동남아 등 해외 각국에서도 해당 라이브쇼 유치에 열을 올리는 상황이지만 해외 목적지 최초로 씨트립이 선택한 지역은 한국이다. 한국의 방역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은 물론 일상적인 교류가 회복되는 대로 한국이 다시 인기 관광지가 될 것이란 중국 여행업계의 기대를 반증한다.

관광공사는 아직 한중 간 자유로운 여행이 불가하지만, 수 백만 명의 여행소비층이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시청한단 점에서 사전판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슈퍼보스 라이브쇼 한국특집은 오는 7월1일 오후 8시(현지시간)부터 약 40분 간 진행된다. 인터컨티넨탈, 쉐라톤, 신라호텔 등 국내 유명호텔과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 등 60여개 여행상품이 중국 메신저인 위챗과 씨트립을 통해 라이브로 판매된다.


진종화 한국관광공사 중국팀장은 "이번 라이브쇼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최초로 추진되는 방한상품 판촉마케팅인 동시에 중국 최대 OTA와의 협업이란 점에서 한중 관광교류의 새 시작을 의미한다"며 "양국 교류가 정상화되는 시점에서 언택트, 디지털을 화두로 다각적인 프로모션을 기획해 코로나19 이후 방한관광 활성화의 전환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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