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 베트남 학교에 정수시스템 '쾌척'

더벨 조영갑 기자 2020.06.29 14:40
글자크기

박닌성 동토초등학교서 기증식, 관내 사회공헌활동 확대

더벨|이 기사는 06월29일(14:26)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 (9,260원 ▼440 -4.54%)가 베트남 박닌성 초등학교에 자체 제작한 고성능 정수시스템을 기증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한다.

시노펙스는 이달 26일 베트남 박닌성 동토초등학교(DONG THO PRIMARY SCHOOL)에서 지역 인민위원 대표, 교직원, 학생 및 시노펙스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수시스템 기증 행사(사진)를 진행했다. 시노펙스가 기증한 정수시스템은 10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들의 음용수 공급에 활용된다.



이번 시노펙스가 기증한 시설은 UF멤브레인, 카본필터 및 UV소독유니트 등 각종 소재를 포함한 시스템 전반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고성능 정수처리 시스템이다. 시노펙스는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 동토초등학교 수질분석을 시작해 적합한 정수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했으며, 원격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처리용량은 하루 20톤 수준이다. 이미 설치가 완료됐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등교가 연기된 탓에 지난 9일부터 가동을 시작했다.

이상재 시노펙스비나2 전무는 이날 행사에서 "베트남의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해 시노펙스의 기술과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시노펙스의 친환경 수질개선 기술과 제품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노펙스 측에 따르면 시노펙스비나2 사업장 주변 지역의 주민들 대부분이 지하수를 식수 및 생활용수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지하수는 식수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할 정도로 오염된 상황이다. 이에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관내 초등학교에 정수시스템을 기증하고, 관련 활동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시노펙스는 친환경 필터플랫폼 사업장이 진출해 있는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2014년 베트남 진출 이후 베트남 사격 국가대표팀 후원, 빈(Vinh)대학교 및 박코아(Bach Khoa)대학교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시노펙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