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현대글로비스는 디지털 사무 시스템 '지스퀘어(G-square)’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스퀘어는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현대글로비스 국내외 전 직원의 업무 환경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이다.
과거 팀 단위로 이뤄지던 업무는 과업 중심으로 개편해 관련 임직원들이 함께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메신저 기반의 협업 솔루션을 활용해 문서 작성 및 저장, 화상 회의, 채팅 등이 디지털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뤄지게 된다.
현대글로비스는 이와 함께 출퇴근 시간을 개인 업무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활용을 권장하고 시범 운영 중인 자율좌석제 확대도 검토한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업무 환경을 통해 직원들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업이 지속성장 하기 위해선 디지털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비대면 협업 시스템 도입으로 화주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한편,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