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북교육청, 정보문화 발전 유공 과기부장관상 수상

뉴스1 제공 2020.06.25 17:46
글자크기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33회 정보문화의 달을 기념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정보통신 기술 활용 교육 활성화와 정보화 교육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의 실적을 인정받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충북교육청은 소프트웨어 교육모델 교실과 컴퓨터실 환경개선, 디지털리터러시 교육과 소프트웨어(SW) 교육 등 수요자 중심의 정보화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신미경 장학사(미래인재과 창의융합교육팀)도 정보화 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5일 영동에서 열린 충청북도학부모기자단 발대식 모습.© 뉴스125일 영동에서 열린 충청북도학부모기자단 발대식 모습.© 뉴스1



[충북도학부모기자단 발대식 시·군별 분산 개최]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5일부터 7월 30일까지 도내 학부모기자단 84명의 발대식과 상반기 연수를 시·군별로 분산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5일 영동, 26일 옥천을 시작으로 10개 시·군을 순회하는 이번 연수는 한 회당 1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며, 거리 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했다.


학부모기자들은 사전에 건강 자가진단 설문에 응해 참석 여부를 결정하며, 오전 9시30분 발대식에서 기자증과 위촉장을 전달받은 뒤 최은영 꽃자리어린이책인문학회 대표가 진행하는 '부모 마음으로 결다른 글쓰기' 주제의 연수에 참여한다.

25일 차태환 충북경제포럼 회장과 김병우 충북교육감,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왼쪽부터)이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뉴스125일 차태환 충북경제포럼 회장과 김병우 충북교육감,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왼쪽부터)이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뉴스1

[충북교육청-청주상공회의소-충북경제포럼 업무 협약]


충북교육청은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취업 지원을 위해 25일 그랜드프라자 청주호텔에서 지역 기업인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상공회의소, 충북경제포럼과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교육청과 두 기관은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현장실습과 취업을 확대하고,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과 고졸 채용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졸(예정)자 채용 정보 공유와 각 기관의 관련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산업체 체험과 견학기회 제공, 전문가 인력풀 활용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청주공고,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협약]

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수태)는 25일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관련해 33개 협약업체와 '2020년도 취업맞춤반 취업-채용 협약'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원정밀, 산전정밀㈜, ㈜아임삭, ㈜에타, ㈜피에스디, ㈜에에엘티, 한국바이오젠 등 33개 유망 중소기업 협력업체 인사,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우수 중소기업과 취업 확정 협약한 학생들은 학교의 맞춤형 직무교육을 이수한 후 산업 현장에서 바로 근무하게 된다.

[인성건설, 청주대에 발전기금 2000만원 기탁]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25일 인성종합건설㈜ 연영만 회장이 대학 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차천수 총장은 "연영만 회장이 기탁한 기금은 기부자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인재양성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했다.

인성종합건설은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환경사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경쟁력을 갖춰 명실상부한 종합건설사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