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C.팰리스, 이재성 영입 관심…벨기에 안더레흐트?獨 함부르크도

뉴스1 제공 2020.06.24 09:21
글자크기
홀슈타인 킬의 이재성. (홀슈타인 킬 SNS)© 뉴스1홀슈타인 킬의 이재성. (홀슈타인 킬 SNS)© 뉴스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크리스탈 팰리스가 이재성(28?홀슈타인 킬) 영입에 관심을 나타냈다.

독일 매체 리가 츠바이는 23일(현지시간) "EPL의 크리스탈 팰리스와 벨기에의 안더레흐트,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의 함부르크가 이재성 영입을 노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홀슈타인 킬로 이적한 뒤 곧바로 주전으로 뿌리를 내린 이재성은 올 시즌도 공격진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면서 에이스급으로 활약했다. 이재성은 그동안 자신이 주로 뛰었던 공격형 미드필더는 물론이고 최전방 공격수와 윙어 등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고 있다.

이재성은 각종 대회를 통틀어 10골 8도움을 기록하는 등 최고의 활약으로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와 스페인, 잉글랜드, 프랑스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재성은 일단 홀슈타인 킬과의 재계약 협상을 거절했다. 내년 6월 계약이 만료되는 이재성은 다가오는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새로운 무대, 새 팀으로 이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재성은 EPL에서 뛰는 애런 완-비사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이언 세세뇽(토트넘) 등이 속한 에이전시 유니크 스포츠 매니지먼트를 새로운 에이전트로 정했다.

리가 츠바이는 이재성이 유니크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조명하면서 "잉글랜드는 이재성에게 매력적인 행선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불어 이 매체는 크리스탈 팰리스 외에도 또 다른 EPL 구단이 이재성을 영입 대상에 포함시켰다고 전했다.


한편 크리스탈 팰리스는 이청용(32·울산)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활약한 팀이다. 당시 2017년부터 이청용을 지도했던 로이 호지슨 감독이 계속해서 팀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