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사, 콤부차 코스트코 진출 "코로나19로 건강음료로 부각"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6.23 14:40
글자크기
넥사, 콤부차 코스트코 진출 "코로나19로 건강음료로 부각"


넥스트사이언스 (7,040원 ▼80 -1.12%)는 자회사 프레시코가 생산하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코스트코 전용 상품으로 출시되어 19일부터 전국 16개점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코스트코 전용 콤부차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인 바이오포트코리아와 ODM(생산자개발생산) 계약을 맺어 공급하는 제품으로 315㎖(미리리터) 6병을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콤부차는 미국과 유럽에서는 셀럽 음료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넥스트 콜라’로 불리고 있다. 프레스코는 미국 부치와 기술 제휴를 통해 한국인에게 맞는 맛을 찾아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콤부차가 면역력 관련 건강음료로 부각되고 있다.



이을규 대표는 "콤부차를 한번 마셔본 고객들이 맛과 효능을 직접 느껴보고 더 많이 애용하고 있어, 집중되고 있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올 하반기까지 추가 공장 증설을 마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