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전남 신안군청에 전기차 'CEVO-C' 공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6.22 08:56
글자크기
캠시스, 전남 신안군청에 전기차 'CEVO-C' 공급


캠시스 (1,395원 ▼15 -1.06%)는 전남 신안군청에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를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CEVO-C는 총 5대이며, 차량은 모두 신안군청 주민복지과 내 방문건강계에 배치될 예정이다. 군청 소속 보건소 간호사 및 직원들은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를 활용해 건강복지 사업 진행, 물품지원, 방문상담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신안군청 관계자는 "미세먼지 절감,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활성화 등 정부 기조에 발을 맞추기 위함과 동시에, 작은 차체로 기동성이 좋고, 저렴한 차량 유지비 등 경제성이 높아 구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캠시스는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되어 있는 CEVO-C의 첫 B2G(공공기관 대상 비즈니스) 계약 성사를 기반으로 관련 레퍼런스를 보유하게 됐다. 이를 통해 올 하반기 정부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규 거래처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박영태 대표는 “사회적 약자 및 지역 공동체를 위한 공익적인 용도로 캠시스 차량을 선택해주신 군청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간편성, 경제성 등 CEVO-C가 가진 특장점이 발휘될 수 있는 분야에 다양하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EVO-C는 냉난방 시스템을 갖춘 초소형 전기차다. 공식 출고가는 1450만 원이며, 국고 및 지자체 보조금이 더해지면 약 600~800만 원에 실구매가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