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2020.06.19 15:38
글자크기
SK가스가 첫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사진제공=SK가스SK가스가 첫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사진제공=SK가스


SK가스 (165,400원 ▲6,500 +4.09%)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SK가스는 "해외 가스화학사업 진출과 사업다각화 추진 과정에서 국내외 이해관계자들과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보고서엔 재무현황과 SK그룹의 사회적가치 전략 및 성과, SK가스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등에 대한 중장기 계획이 포함됐다. SK가스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SK가스는 지난해부터 외부 전문컨설팅을 통해 경영요소들에 대한 진단과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또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경영활동에 대한 중대성 평가설문'을 진행했다.



이번 보고서엔 해당 설문을 통해 선정된 상위 5개 주제(ΔLPG 사업의 혁신과 성장 Δ사업포트폴리오 강화 Δ산업안전보건 Δ윤리경영 Δ기후변화 대응과 환경경영)에 대한 현황과 계획이 제시됐다.

특히 SK가스는 윤리경영 개선을 위해 올해 반부패경영인증을 획득했다. 해외 사업이 늘어나는 경영 환경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로 꼽힌다.

이외에도 보고서엔 Δ미래형 스마트 충전소로의 변화를 통한 LPG 사업의 혁신과 성장 Δ가스화학사업 수직계열화 Δ울산 GPS 복합발전 등을 통한 사업포트폴리오 강화 ΔSHE(Safety, Health, Environment)경영 체계 수립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 추진을 통한 산업안전보건과 환경경영 강화 등 주요 경영활동에 대한 현황 및 계획이 포함됐다.


SK가스는 2025년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공개하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설립한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설치한다.

SK가스 관계자는 "친환경 LPG 선도기업에서 글로벌 종합에너지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방향성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담아냈다"며 "SK가스의 지속가능경영 실천 의지를 전달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