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효과"…동행세일 챌린지, 이틀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0.06.19 14:52
글자크기
"정동원 효과"…동행세일 챌린지, 이틀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미스터 트롯 정동원이 디지털 광고 모델로 참여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가 시작 이틀 만에 누적 조회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앱 틱톡과 함께하는 틱톡 '동행나비 챌린지'가 지난 17일부터 이날까지 244개 영상이 게시돼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동행나비 챌린지는 26일부터 시작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전 홍보를 위해 기획된 디지털 캠페인이다. 미스터 트롯의 정동원이 '효도합시다' 노래를 개사해 만든 '동행합시다' 노래에 맞춰 정해진 나비 동작으로 영상을 촬영한 후 '#동행나비챌린지'를 해시태그로 포함해 틱톡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중기부는 동행세일이 끝나는 7월12일까지 챌린지를 진행한 후 참여자 100여명을 뽑아 로봇 물걸레 청소기, 치킨, 팥빙수 등 이벤트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동행세일 캠페인 송인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유튜브 영상도 게시 이틀 만에 조회 수 46만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본 영상에는 정동원과 함께 꼭 동행세일에 동참하겠다는 긍정 댓글이 약 1700개 이상 게시됐다.

중기부 관계자는 "정동원의 맑고 경쾌한 이미지가 ‘동행’ 이라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잘 부합해 국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국민손자 정동원과 함께 전 국민이 동행세일 행사에 참여해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동행세일 관련 행사내용과 동행나비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행세일 홈페이지(ksale.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