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휴브레인, ABC와 손잡고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구축 추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6.18 13:53
글자크기
우리들휴브레인 (511원 ▲4 +0.79%)은 AI(인공지능)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ABC와 ‘사업 협력과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블록체인 사업과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표준화된 헬스케어 데이터 센터 구축과 운영 솔루션 개발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처리 솔루션 개발 △빅데이터분석과 AI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솔루션 개발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에이비씨가 보유한 △이중탈중앙화 기술에 의한 블록체인과 레거시 시스템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쳐 시스템 △블록체인 트랜잭션과 데이터베이스 레코드를 빅데이터로 통합하여 자연어처리 기술에 의한 분석 시스템 △이용 목적에 따라 상이한 구조의 데이터 운용을 위한 채널 방식의 다중 블록체인 시스템을 우리들휴브레인 헬스케어 데이터 센터에 적용할 예정이다.



우리들휴브레인 헬스케어사업부 권혁찬 총괄이사는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구축이 이번 협약 통해 한 층 힘있게 추진될 것"이라며 "다양한 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클라우드형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365일 24시간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수면 케어, 피트니스 케어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 체계을 마련하고 있다"며 "스마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