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국바른채용인증원과 협약 체결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20.06.16 14:12
글자크기
서울사이버대, 한국바른채용인증원과 협약 체결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한국바른채용인증원과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이하 협회)은 국내 최대 채용 전문가 그룹으로, 국내 유일의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인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채용전문면접관을 양성하고 약 100개 이상의 기관(회사)에 대해 CEO·실무레벨의 면접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 중이다.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등에 면접관 파견 △채용 프로세스 검사 △면접 모니터링 및 코칭 등도 수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협회에서 진행하는 채용전문면접관을 비롯한 프로그램 참여에서 서울사이버대의 재학생과 대학원 재학생에게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협회 추천 학생은 매 일반학기 장학혜택을 받는다.

앞서 서울사이버대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을 위해 다양한 협약을 맺었다. 한국무역협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생산성본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컨텐츠 전문업체 뷰컴즈 등 여러 분야의 기관·업체와 MOU 체결을 통해 재학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와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의 이번 협약이 양 기관 모두에게 큰 발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대학은 다양한 분야의 협약으로 재학생의 진로를 위한 편의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8개 단과대학(학부), 34개 학과(전공)에서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커리어코칭전공(신설), 국방융합관리전공(신설), 온라인커머스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신설) 등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특히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직장인들의 많은 편입학 지원이 예상된다.

편입학의 경우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이 지난달 25일부터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