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정보통신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 성공적 출시 및 무장애 운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20.06.16 17:21
글자크기
KCC정보통신은 자사 웹/앱 프레임워크(모델명: KCC-IBMB-FW)를 바탕으로 개발 협력사인 ㈜피노텍, 디자인 협력사인 ㈜이아이랩과 함께 우리은행 글로벌 모바일 뱅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또한 동시에 지난 3월 31일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2개월 이상 안정적으로 무장애 운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CC정보통신사진제공=KCC정보통신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은 등록한 이체 정보로 한 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상품 가입 이어가기,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고객 편의 중심의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베트남 우리은행은 ‘우리 WON뱅킹 베트남 앱’을 이용한 모바일 신용대출 서비스를 위해 2019년 7월 베트남 국가신용정보센터(CIC)의 신용정보 및 통신사 데이터를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한 개인신용평가 모형을 구축했으며, 모바일 전용 상품인 파킹 예금과 대출 자동 승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통해 현지 소매금융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KCC정보통신은 2019년 대구은행 호치민 지점 시스템구축과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의 성공을 바탕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캄보디아, 라오스 등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고 디지털 금융 발전 가능성이 큰 남방 국가의 국외 점포 구축사업 및 비대면 채널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