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NAC 신제품으로 외형성장 기대-하나금융투자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20.06.16 08:44
글자크기
하나금융투자는 16일 지니언스 (11,430원 ▼120 -1.04%)에 대해 "NAC(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신제품으로 고객군 다변화를 모색한 만큼 향후 외형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정기·안주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NAC' 서비스를 출시해 기존 대기업 및 중견기업 중심 솔루션에서 중소기업으로까지 고객군 확장이 가능해졌다"며 "클라우드 NAC 솔루션의 장점은 설치용 단말기가 필요 없으며 간편한 유지보수, 구독형 지불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NAC 솔루션은 지니언스 제품군 중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으로, 기업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각각의 디바이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나라장터 기준 72%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지니언스는 EDR(이상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 고객사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EDR은 기업용 보안 솔루션으로 PC 내부를 모니터링해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등의 위협을 탐지할 수 있다. 기존 백신 제품을 뛰어넘는 높은 탐지율로 고도화된 악성코드 등의 공격 및 진행을 추적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지난해 NH농협에 약 5000여개 계정을 공급하는 시범사업을 시작했으며 올해 하이트진로, 한국도로공사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EDR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정기·안주원 연구원은 "EDR제품은 지니언스가 국내 최초 개발했으며 빠르게 고객사가 늘어나는 만큼 긍정적"이라며 "다각화된 NAC 제품라인으로 해외 매출 비중도 확대될 것"이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