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사진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전개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0.06.15 13:33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사진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전개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최근 코로나19 극복 사진 공모전 '나만의 슬기로운 공부법(이하 나슬법)'의 온라인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지난달 13일부터 24일까지 비대면·비접촉 시대에서 자신만의 학습 방법을 보여주는 사진을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의 대상은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앉아 각자의 전자기기로 온라인 수업을 듣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김용민 씨가 수상했다. 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 씨는 "온라인 수업을 듣던 도중 온라인 개학 기간이던 자녀들이 내가 앉은 테이블 주변으로 와서 각자 학교 수업을 듣는 모습을 촬영했다"며 "이런 모습은 향후 일상적인 교수, 학습 현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학과 이은경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세종학당재단와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 한글학교 교사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부설 한국어교육원을 비롯해 호남대, 우송대, 영산대, 글로벌국제학교, 평화다문화센터 등 국내외 기관과 교류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오프라인 현장 실습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한국어학과는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독서논술지도사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2급 과정을 실시해 전문적인 한국어·다문화전문가를 양성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