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로벌, 숙박예약앱 '원픽' 설명회 전개...가맹점 모집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0.06.12 10:12
글자크기
원글로벌, 대한숙박업중앙회, 웹케시가 공동 주최한 숙박예약앱 원픽 교육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발표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원글로벌, 대한숙박업중앙회, 웹케시가 공동 주최한 숙박예약앱 원픽 교육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발표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원글로벌은 최근 웹케시㈜ 사내에서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서울 지회를 대상으로 숙박예약·결제플랫폼 '원픽(ONE Pick)'의 가맹점 모집을 위한 교육설명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가맹점 모집은 이달까지 전국 지회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육설명회는 대한숙박업중앙회의 설명회 취지와 회원등록부 작성 안내를 시작으로 △원픽 가맹점 신청 요령 안내 △원픽 및 볼트 주요 기능 시연 △ 원픽 광고·마케팅 계획 △웹케시 경리나라 소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원글로벌은 교육설명회에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차별화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원픽의 가맹점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강조했다.

원픽의 장점은 기존 숙박예약앱 대비 합리적인 중개수수료와 공정하고 효율적인 상품 노출 시스템이다. 경쟁 업체의 경우 광고비가 전체 매출 구조에서 큰 비율을 차지하는 등 고액광고 중심으로 운영되지만, 원픽은 회원사 데이터 기반으로 한 개 지역 선택 시 모든 회원사의 숙박 상품이 공정하게 노출되는 시스템으로 고액광고비를 절감한다.



또한 가맹점에게만 공급되는 포스(POS,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 볼트(Vault)의 기능과 혜택도 강점이다. 볼트 하나로 객실·직원·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업무제휴를 통해 웹케시의 경리나라 프로그램과의 포스 연동이 가능해 경리·세무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날 원픽 가맹점 모집을 위한 안내와 함께 일반 소비자 회원 모집 계획도 이뤄졌다.

앞으로 원글로벌은 제휴를 맺은 전문 광고대행업체 ㈜애드그린비를 통해 TV, 온라인, 옥외 매체 광고를 이달 말부터 오는 9월 '원픽 그랜드 오픈' 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원글로벌 관계자는 "우리 기업은 여러 제휴사와의 업무협약과 투자자 유치를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대대적인 가맹점·회원 모집에 나설 것"이라며 "이번 교육설명회를 통해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 중심의 가맹점 모집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달 말에는 사업설명회를 열어 유력 투자자를 유치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원동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일부 대한숙박업중앙회 가맹주에게는 원픽의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가맹점과 상생할 수 있는 길을 같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글로벌의 원픽 교육설명회는 부산, 대구, 춘천, 인천, 아산, 의정부, 광주, 양산, 전주 등 대한숙박업중앙회의 지방 지회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대구광역시 지회의 경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구 지회 숙박예약앱 사용 대신 원픽 서비스 이용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숙박예약앱 원픽은 6월경 베타버전 오픈, 7월 중 온라인 결제 시행, 오는 9월 정식 그랜드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원픽 가맹점 신청 관련 내용은 원글로벌(1oneglobal)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