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면 검색하라" 토니모리 충격의 'B급 광고'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2020.06.11 14:47
글자크기
"궁금하면 검색하라" 토니모리 충격의 'B급 광고'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의 신제품 마스카라 '쇼킹카라' 영상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내 조회수 250만뷰를 기록하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신제품 '쇼킹카라'는 다양한 눈매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별 퍼스널 브러쉬와 제형을 담은 7종의 마스카라다.

자연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하고 풍성한 글램 메이크업까지 TPO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쇼킹카라 영상은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90년대 레트로 감성 특유의 B급 정서를 녹여내 시청자들에게 어릴 적 향수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워터프루프로 뛰어난 지속력과 강력한 고정력을 갖춘 제품의 특장점을 쉽고 위트있게 소개한다.

각각의 개성이 돋보이는 '쇼킹카라'를 쇼킹맨 5인으로 대입해 추억의 애니메이션인 지구방위대 콘셉트를 패러디한 B급 영상 콘텐츠 '눈-뽕 방위대 쇼우킹맨'을 제작했다. 마스카라를 번지게 하는 주범인 땀과 유분을 물 괴물, 기름 괴물로 표현하여 이를 쇼킹맨 5인이 물리치는 모습으로 재치 있게 그려냈다.

영상을 시청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토니모리의 공식 SNS 채널에는 "토니모리 마케팅팀 완전 미쳤다"를 비롯해 "진짜 히트 예감이다. 대체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고 왔다", “광고만 보러 오기는 또 처음이네", "주중 3쇼킹, 주말 7쇼킹하자" 등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토니모리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반응에 응답하여 ‘눈-뽕 방위대 쇼우킹맨’ 영상에 달린 댓글을 소개하는 추가 영상을 제작, 긍정적인 반응에 신난 마케팅팀이 ‘쇼우킹맨’ 주제가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토니모리만의 기획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콘텐츠들로 소비자들과 소통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토니모리의 '쇼킹카라' 7종은 전국 토니모리 매장을 비롯한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