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전자사전 디오딕, 삼성 AI 빅스비와 연동"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6.10 10:14
글자크기
셀바스AI "전자사전 디오딕, 삼성 AI 빅스비와 연동"


셀바스AI (16,270원 ▼360 -2.16%)는 전자사전 솔루션 ‘디오딕(DIODICT Dictionary)’이 삼성 AI 음성 서비스 ‘빅스비(Bixby)’와 연동된다고 10일 밝혔다.

디오딕은 다양한 사전 콘텐츠와 모바일 사전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한 모바일 전자사전 애플리케이션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어 있다. 30개 언어와 64개의 사전 검색 기능 및 풍부한 영한 사전 표제어와 예문 수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삼성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은 음성 명령으로 사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미니 사전에서 영어 프리퀀시를 찾아줘', '미니 사전에서 목록 보여줘'라는 음성 명령에 즉시 반응한다.

빅스비를 통한 음성 사전 검색 기능은 영어 알파벳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글자를 몰라도 발음만 할 수 있으면 사전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한국어로 '미니 사전에서 일본어 아리가또 찾아줘' '미니 사전에서 중국어 니하오 검색해줘' 등과 같은 검색 기능도 가능하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셀바스 AI의 전자사전 솔루션 기술력과 빅스비 연동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음성으로 사전검색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인공지능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