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식단 구매 고객 분석 결과 30대 고객 비중이 31.8%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저당식단은 당뇨환자의 비중이 높은 50대 이상 연령대에서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실제로는 30대의 구매가 가장 많았다"고 설명했다.
그리팅 저당식단은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돌리면 되는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개발됐다. 고객이 식단 관리를 원하는 기간과 배송받고 싶은 날짜를 선택하면 완전 조리된 반찬(한 끼당 5~6찬)을 집으로 배송해 준다.
현대그린푸드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 함량을 줄인 '저당식단'이 체중 관리를 하려고 하는 30대 소비자의 수요로 연결되고 있다"며 "고객들이 저당식단을 구매하고 남긴 1000여 건의 구매 후기를 분석한 결과, 20% 이상이 비만 또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한 식단 관리용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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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저당식단'을 통한 케어푸드 사업 확대를 위해 식단 개발 및 판매 채널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올해 안에 저당식 반찬 레시피를 기존 274개에서 350개까지 추가 개발하고 이를 식단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중소병원을 대상으로 한 B2B 판매에도 나설 예정이다.